저는 블루투스 헤드셋과 에어팟을 사용하는데, 에어팟을 사용할 때마다 알림을 읽어줘서 유튜브나 음악을 들을 때 굉장히 거슬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그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런데 이 알림 읽어주기 기능은 옵션에서 손쉽게 끌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그림과 함께 아주 쉽고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설정 화면에 들어갑니다.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면 “알림”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줍니다.

2. “알림 읽어주기” 메뉴 선택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알림 읽어주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합니다.

3. 알림 읽어주기 기능 On/Off
여기에서 전체 알림을 끄실 수도 있고, 앱 별로 긴급 알림에 대해서만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헤드폰에 연결된 경우에만 읽어주거나 CarPlay 연결 시에만 읽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음악” 앱의 알림 읽어주기 설정입니다. 긴급한 알림에 대해서만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호에 맞게 필요한 앱만 읽어주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아주 오래 전, 아이폰을 구매한 초기에는 이것 저것 옵션도 많이 만져보고 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잘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전화기 용도로만 사용하다 보니 이런 간단한 옵션도 놓치고 있었네요.
알림 읽어주기 기능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셨던 분들은 위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찾아보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이렇게 조금씩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